고객 후기 게시판

고객님의 하방 서비스 후기를 남겨주세요.  


☆후기글 남기시는 방법!☆ 

1. 하방의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2. 고객문의 -> 고객 후기 게시판에 '글쓰기' 버튼이 생성 됩니다.

3. 고객님의 의견을 남겨주신 뒤, '등록' 버튼을 누리시면 끝! 



임대점검또 후회하고 싶진 않았습니다

제가 하방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세입자와의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2년 전 소위 영끌해서 신축아파트를 매매 했고, 처음으로 세입자를 들이게 되었지요.

세상에 내가 '임대인' 이 되다니!!


모든게 처음이었다보니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부터 서툰 것이 많았지요.

그러게 2년이 지난 뒤, 세입자께서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신다 하시더라고요.


혹시나 싶어 보증금도 준비해 둔 상태라 반환은 걱정이 없었는데

문제는 다른 것에 있었습니다. 


이사를 가신 것을 확인하고 보증금을 돌려드리려 집을 방문했는데...

집이 엉망이었어요.

분명 제가 산 것은 신축아파트였는데... 2년이 지난 지금 신축... 아니었습니다.


발코니 페인트가 깨진 곳도 있었고, 방문 끝 부분이 부서진 곳도 있었어요.

바닥 역시 뭐가 묻기도 하고 찍힌 곳도 있었고, 붙박이장 역시 손상이 심했습니다. 


세입자에게 상태에 대해 물으니 "원래 이랬다" 라는 답변만 돌아왔어요.

원래 그렇지 않았을 텐데, "원래" 그랬다고 하니 할 말이 없었어요. 증거가 없으니 더 이야기 할 수도 없고

서로 다툼만 커져갔습니다. 


너무 속상했어요. 2년 동안 월세 받은게 얼마라고.... 수리를 해야 세를 또 놓을 수 있을텐데...

수리 비용이... (하... 글 쓰는 동안도 짜증나네요)


주변에 물으니 원상회복에 관련 대비를 했어야 했다며, 계약서에 꼭 적어 놓고

임차 줄 당시의 모습을 찍어둬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처음이니 몰랐습니다...


그렇게 검색하다 하방에서 '임대점검 서비스' 를 찾게 되었어요.

하자를 찾고, VR 카메라로 세대 전체를 촬영해 임차 전 상태를 그대로 보존 해 놓을 수 있다는 말에

고민 없이 신청하였습니다. 


저도 다른 분들처럼 사진도 올리고 하고 싶은데

제가 일하고 있을 때, 점검을 하고 가시는 바람에 찍어 둔 게 없네요;;;


설마 이런 일이 내게 일어날까 생각했었는데... 정말 닥치고 나니 막막하더라고요.

후회가 얼마나 되던지... 


하방 덕분에 더는 후회할 일이 없을 것 같아 안심입니다.






1566-2384



평일

10: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요일 · 일요일 · 공휴일 휴무

Adress








  울산광역시 중구 동천 1길 40,
  세영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 B동



Tel








 1566-2384


대표이사








안상돈

사업자번호








602-88-02651

 Copyright ⓒ 2022 Habang  All rights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방침

habang_footer.240524.final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리방침

Copyright ⓒ 2022 Habang All rights reserved.

(주)에이치엔비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