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문의

안녕하세요. 하방고객센터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조회 2052

아닙니다. 직접 오시지 않아도 되십니다.

아파트에서 제공한 공문을 확인해 봐주세요.

대리인 점검 시 필요한 서류가 기재되어 있으실 겁니다. (원본이 필요한 지, 복사본도 가능한 지 한 번 더 체크해 주세요)

필요서류를 준비하셔서 하방으로 보내주세요. (상담자에게 말씀해 주시면 보내주실 상세 주소 안내드립니다.)


공통적으로 필요한 위임장 양식은 첨부파일로 올려 놓았으니 다운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혹시나, 건설사에서 원하는 위임장 양식이 있을 수도 있으니 한 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조회 536

보수 상태 확인점검은 사전점검일 요청한 하자가 제대로 고쳐 졌는지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하방의 하자 점검 전문가는 사전점검일 점검했던 내용을 토대로 세대 전체의 하자보수상태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발생한 하자가 있는지도 확인하기에 사전점검을 한 번 더 하시는 것이라 생각해 주시면 되십니다.


보수 상태 확인점검은 평일에 진행되고 있고, 고객님의 신청으로 하방과 일정 조율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점검 시간은 최대 3시간 가량 소유될 수 있으며, 사전점검과 마찬가지로 하자 접수까지 하방에서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아무런 신경쓰실 것은 없으십니다. 


보수 상태 확인점검의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방문해 주실 필요 없습니다. 

직접 오지 않으실 경우, 필요한 서류 등에 대해선 상담원이 안내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 1566-2384) 

조회 536

지금까지 보수 상태 확인점검을 신청해 주신 분들을 살펴보면 총 3가지의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하자가 정말 너무 많이 나왔을 때!

 - 특히 중대하자 (누수, 결로, 단열재 미시공 등)가 발생하였을 경우, 확실한 하자 보수 확인을 위해

    점검을 많이 신청하셨습니다. 


2. 직접 하자 보수 확인이 어려운 경우!

 - 외국 출장이나 거리가 있어 입주 전까지 직접 방문이 어려우신 경우, 하자보수 확인을 위해 점검을

   신청해 주셨습니다. 


3. 임대하실 경우!

 - 세입자 분께 임대를 하실 경우에는 거의 100% 사후 점검을 신청하셨습니다. 

   세입자 분께서 거주 중에는 하자보수상태 확인을 하기 힘들 뿐 아니라, 하자가 나왔을 경우 처리에도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입주를 시작하기 전, 완벽한 상태로 임대를 했을 때  퇴거 시에 '원상복구의 의무' 시행 등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어 많이 신청하고 계십니다. 

조회 642

보수 상태 확인 점검은 준공일 이후라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다만, 입주 후라면 가구에 가려지는 부분들 때문에 점검에 제한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에, 하방에서는 입주 전 점검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만 강제사항은 아닙니다. 

엄밀하게 사전점검대행업체 하방에서는 사후 점검의 기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판단해 주신 뒤 하방으로 연락해 주세요.

일정 조율해 담당 전문가를 파견해 드리겠습니다. 

조회 663

 공기질 점검 (2가지)

1. 1급 발암물질 - 라돈 점검

2. 아토피 유발물질 - 포름알데히드 점검




 배관 속 이물질 확인 - 배관 내시경 점검




 단열재 확인 - 열화상 카메라 점검

   * 보일러 배관 점검은 후점검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닥레이져 수평 점검 



조회 346

물론입니다. 


아래의 베너를 눌러 하방의 사전점검 결과보고서를 확인해 주세요!


조회 376

전원주택 및 타운하우스 사전점검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축아파트 사전점검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의 하자가 발생하는 곳이 

전원주택 및 타운하우스 하자점검이었습니다. 

이에, 사전점검대행업체 하방은 전원주택 및 타운하우스 하자점검 시 특별팀을 편성해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4평형 기준 전원주택의 경우 하자점검 전문가 2인이 1곳의 실내 하자를 이틀에 걸쳐 점검하고,

드론을 동원해 건물 외벽은 물론 지붕까지 확인해 드립니다. 


점검 결과 보고서는 상황에 맞춰 제작해 드리는데요. 

하자보수 신청용 간편 보고서와 하자소송용 전문 보고서 중 선택해 주시면 담당 팀장님께서 

직접 하자보고서를 작성해 전달 드립니다.


 

조회 628

아닙니다. 

하방의 사전점검은 예약금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방의 상담원과 금액 및 서비스에 대해 설명을 들으신 뒤 예약을 원하실 경우에는

문자 메세지로 전달되는 '예약자 기재사항'을 작성해 주신 뒤, '예약금 10만 원'을 입금해 주시면

예약이 확정되십니다. 


'예약자 기재사항'만 작성해서 보내주셨을 경우에는 '예약 확정'이 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하방의 예약은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하자점검 전문가는 쉽게 양성될 수 없음으로 하루 서비스 가능한 세대에 제한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회 378

장비점검 항목은 총 5가지 입니다. 


◼︎ 장비 점검 목록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을 측정하는 라돈 점검.

아토피 유발 물질인 포름알데히드를 점검하는 포름알데히드 점검.

바닥의 기울어짐 여부를 확인하는 레이저 수평 단차 점검. 

배관 속 이물질이나 파손 여부를 확인하는 배관 내시경 점검.

단열재의 유무를 확인하는 열화상 카메라 점검. 


--> 보일러 배관 점검의 경우, 사전점검 현장에서 보일러 가동여부를 확인해 본 뒤

점검이 가능할 경우 추가로 확인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일러 배관 점검은 사후점검 서비스 신청 시, 사후 점검 당일 진행되는 서비스 입니다. 


조회 547

하자보수를 요청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하자점검 체크리스트

서면으로 하자 접수를 받는 아파트의 경우, 제공되는 체크리스트에 하자의 위치와 하자 내용을 기입해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된 내용을 바탕으로 하자접수는 이뤄지고 있기에, 상세히 기록해야 합니다. 

또한, 기록만으로는 하자의 위치를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어 제공된 스티커를 통해 하자의 위치를 부착 해주셔야 합니다.


2. 모바일 하자 접수

최근 모바일 어플을 통해 하자 접수를 하는 아파트 단지가 늘어나는 추세 입니다. 

이 어플에는 하자사진 2장(원거리, 근거리 각 1장)과 하자의 위치 기록 혹은 표시, 하자의 내용을 입력하고 

접수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접수 완료 후, 하자 접수 등록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후 하자보수상태 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십니다. 


-- 어떤 방법이든 하방과 함께 하시면 아무것도 하실 것이 없으십니다. ^^ --

궁금한 사항은 하방 고객센터(1566-2384)로 문의해 주세요.

         사전점검은 하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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